[탐험대학] 엄윤설 멘토와 함께하는 두 번째 미니미션! 캠과 케미 쌓는 오토마타 만들기
과학동아 2021.05.31

메이커의 꿈이 너무 소중해 마음 속에 간직만 하고 있나요?

로봇 공학자가 되고 싶은데 무엇부터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나요?

고양이를 좋아하나요?

그런 친구들을 위해 탐험대학이 키네틱아티스트 엄윤설 멘토님과 함께 두 번째 미니미션을 준비했습니다!

전기 없이 움직이고 코딩하지 않는,

하지만 로봇 공학자가 꿈인 사이언스보더에겐 ★필수★ 미니미션을 소개합니다.

 

도구와 기계 분야 / 엄윤설 멘토

 

피노키오를 탄생시켰던 제페토 할아버지같은 엄윤설 멘토님은 스키타는 로봇 다이애나(DIANA)에게 선수 같이 단단하고 유연한 몸을 선물하고,

2000명이 넘는 사람을 따라다닌 복실복실한 귀요미 로봇 에디(EDIE)를 만나는 전시 '로봇별 대모험'을 기획한 분이랍니다.

멘토님처럼 미래엔 우리가 로봇과 같이 살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면 이번 미션에 꼭 도전해 보세요!

 

ⓒ엄윤설 ⓒ엄윤설

▲ 다이아나와 에디 기사(영상)를 읽어보고 싶다면 사진 클릭!

 

 

두 번째 미니미션, 캠 구조를 활용해 오토마타 만들기

로봇 공학에 입문하고 싶은 청소년을 위해 엄윤설 멘토님이 강추하는 이번 미션은 바로 오토마타 만들기 입니다.

우드락 또는 카드보드(박스지)로 캠 구조를 만들어 움직이는 작품을 창작해 주세요!

부드럽게 움직이는 오토마타를 위해 섬세함, 역학적 감각, 그리고 창의성까지 훈련할 수 있을 거예요.

탐험대학의 BIG 장점은? 실패도 엄연한 탐험 과정으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

미니미션을 시도했지만 생각처럼 완성되지 않았더라도 실패작을 업로드해도 미션 수행으로 ㅇㅈㅇㅈ!

 

 

"여기 보세요~" 오토마타가 조명을 받게 된 사연은? 자료방에 있는 미션영상에서 확인하세요! ^^

 

 

 

미니미션 참여 이벤트! 가입 인사 쓰고 도넛 먹자!

이번 미니미션은 이벤트와 함께 진행됩니다.

소통방에 가입 인사와 각오 한 마디를 남긴 탐험가 10명(선착순)에게는 전국 어디서나 교환할 수 있는 맛있는 도넛 기프티콘을 쏴드립니다~ 빵야빵야!

 

 

 

 

 

 

▲(클릭) 오토마타 미션에 바로 도전하기!

 

 

댓글 4
닫기
마이정보
지금 바로
로그인해보세요
로그인하시면 선택한 보드와
포트폴리오가 보여요!
▲ TOP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